돼지감자 효능 당뇨병에 최적 천연 인슐린이 가득

오늘은 생긴 건 못생겼지만, 맛도 좋고 건강에 좋은 돼지감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이 작물은 17세기 이후 유럽과 중국을 거쳐서
우리나라에 자리 잡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옛 어른들이 엉뚱한 소리를 들으실 때마다 간혹 뚱딴지 같은 소리를 한다는 말씀 들어보셨나요?

여기에서 나오는 뚱딴지의 정체가 바로 이 돼지감자라고 합니다.

 

돼지감자 겉모습

이름이 감자와 같다고해도 품종자체는 전혀 다른 식물입니다. 감자는 가지과의 식물 종류이며

이 작물은 국화과에 속해 있어서 품종부터 아예 다른 식물이라고 합니다.

비록 생긴 건 못생겼지만 건강에 뛰어난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그게 바로 이눌린이라는 

성분때문이라 합니다. 

돼지감자 효능으로 제일 뛰어난 이눌린의 주요 역활은 혈당 조절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겁니다.

그래서 천연인슐린으로 불리울 정도로 당뇨환자들에게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감자에 무려 75배나 되는 함량을 가지고 있는 이눌린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방해해주어서 

췌장의 부담을 줄여주는 역활이라고 합니다.

 

돼지감자 효능

두 번째는 다이어트에됴 효과적입니다.

100g당 칼로리가 68kcal밖에 안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드시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이 들어 있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주고 물에 잘 녹는 특성상 먹으면 위에서

젤리처럼 움직이면서 콜레스테롤을 조절합니다.

자색 돼지감자라는 것도 있는데 이 작물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우리몸에 들어오는 비타민A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활입니다.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이나 모니터를 많이 바라보는 직장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에도 좋으며 탈모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식용으로 잘 먹진 않지만  분말이나 차로 우려서 복용하는 경우는 많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일반 감자처럼 삶아서도 먹고 튀겨서먹으면서 돼지감자 효능을 누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긴 거와 다르게 이처럼 건강에 좋은 돼지 감자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겉모습이 못생겼다고 거부감 갖질 마시고 분말이나 차로 따뜻하게 드시면서 건강 관리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